소중한 것을 먼저하고있나? (3,4월 분기 마무리)
이번 3,4월은 ‘자기몫’을 최선을 다하는 것에 목표를 두었다.
자기몫… 그게 무엇일까? 어떻게 최선을 다하는거지? …여러가지 항목들이 있다.
1. 루틴체크표
(허허,, 부끄럽다. 그치만 반성하자는 마음으로 올려본다.)
두달동안 매일 9가지의 루틴을 성실하게 하고있는지 체크표에 스티커를 붙인다. 두달이 끝나갈 때 쯤 백분율로 계산을 해 루틴체크표 분석 리포터를 만든다. 한마디로 내가 얼마나 성실하게 하고 있는지 적나라하게 알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결산을 하는 것이다.
들쑥날쑥.. 딱 보자마자 균형하게 잘 이루어진 것이 아닌 어떤건 높고 어떤건 낮고 차이가 큰걸 확인할 수 있다. 제일 큰 실패는 내가 개발해야될 것들이 점수가 낮다는 점이다. 어찌보면 이건 내 인생의 큰 실패패턴이다. 균형적으로 고루고루 잘 해야되는 것도 있지만 내가 부족한 점을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에 … 5,6월에는 ‘성윤라디오’ ‘상상’ ‘운동’ 어려워하고 귀찮아하는 것을 매일 이겨내는 훈련을 해봐야겠다.
2. 뮤지션 트레이닝
나에게 있어 뮤지션 트레이닝은 단지 연습뿐 아니라 프론트맨 교육과 글쓰기 또는 외국어이다.
방법론은 매일 연습일지를 쓰는 것이였다. 이번 3,4월 연습일지를 결산해봤을 때 그냥 이 말밖에 하고싶지않다. “야무지게 좀 할 걸…” 하긴 했지만 어딘가 부족하다. 1등을 못하는 이유를 알겠다 ㅋㅋㅋ..
음악하는 사람으로서 기본연습은 매우 중요하다. 난 하루에 기본연습을 얼마나 하는가? “허허 ..”이다.
루틴체크표 결산하면서도 느낀거지만 제일 중요하지만 귀찮은 것들 제일 소중하지만 자꾸 미루게되는 것들… 알면서도 안하는거.. 연습을 할 때 연주연습부터가 아닌 기본연습부터 .. 알면서도 그냥 안하는 것이다. 인생에서 이건 크나 큰 숙제다. 인내하고 다시 나를 다스리는 것. 잘하고있는지 재점검 하는거. 어찌보면 루틴을 다 지키는 것보다 하루를 끝내기 전 소중한 것을 하고있는지 점검하는게 더 중요할 수도 있겠다. 눈에 보이는 것들은 어떻게든 하긴 하니까 …
3. 기도와 VD
기도와 VD는 나름 성실했다. 왜냐 공동체와 같이 해나아갔기 때문이다.
매일 3시에 모여 기도를 하거나 상상대본을 적거나 … 다 모이지 못했을 땐 각자 모든 일정을 멈추고 개인적으로 기도를 하거나 꿈대본을 적는 시간을 가졌다. 하지만 상상멘토링 또는 자기암시를 그리 중요하게 여기진 못했던 것 같다. 하루에 할 일보다 ‘자기암시’ ‘상상’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시간이자 도구인지 3,4월 결산을 하면서 깨달았다. 그래서 다시 개선하고자 볼펜과 노트를 다시 세팅했다. 문구쇼핑이랄까 ㅎㅎ
…
3,4월 결산을 마무리하며 …
결산을 열심히해보니 5,6월 개선할 점들 간절하게 구해야될 것들이 자연스레 생각이 났다.
무엇보다 할 일을 하더라도 1번으로 우선을 뒀던 것은 1번처럼 대하자이다. 눈에 보이는 것만 정신없이 하루를 보낸 것이 아닌 하루를 정말 소중한 것으로 마무리 하는 것… 할 일을 다 못하더라도 자기 전에는. 1번을 우선을 뒀는지 재점검하고 잠에 드는 것. 아침 일찍 일어나 나의 생활리듬을 흐트러지지않을 수 있도록 청소와 운동으로 하루를 개운하게 시작하는 것. 나의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1. ‘자기암시’ ‘상상멘토링’ ‘꿈대본’ = VD + 기도
2. 루틴
꿈꾸기 … 상상하기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5,6월은 소중한 것을 우선시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아자아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