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Are MAMASAY
최근 나의 최대 포커싱은 바로 연습이다. 음악을 잘하는 것. 그냥 잘하는게 아니라 ‘세계적’으로 잘하는 것. 내 인생에서 이렇게 연습을 많이 해본적은 입시 때 이후론 처음인 것 같은데, 그만큼 굉장히 집중하고 있는 상태이다.
연습을 하며 깨닫는 것들이 많다. “하면된다, 여태껏 배워왔던 소양이 너무 좋다, 난 잘 할수 있다, 느는건 순식간이다, 연습하는건 너무 재밌다, 무언가에 집중하고 간절하면 어떻게든 한다, 젊은 이 시기에 꿈을 위해 내던지는 삶은 아름답다, 매일매일 발전하기 위해 싸워나가야한다, 긍정적인 사고는 나의 하루를 신나게 만든다, 함께하니까 더 빨리 발전할 수 있다” 등. 요새 나의 하루는 오늘 어떤 연습을 할까 신나고 설레는 기분으로 시작한다!!
나의 하루는 연습을 하기 위한 여정이다.
학교 스튜디오가 비어있는지 체크하고, 자리날 때까지 기다리고, 없으면 외부 스튜디오 가고, 시간대별로 다 다른 스튜디오 갈 때도 있고.. 연습실을 찾는 것부터 쉽지 않다. 하지만 그만큼 내가 연습을 간절히 원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사람은 간절해지면 그걸 위해 어떤 노력이든지 하게 된다. 요새 어떤 연습을 하냐면, 가사를 보고 곡의 감정과 분위기를 분석하는 연습을 하고 있다. 마치 보컬처럼.. 난 내가 이런 연습을 할거라고는 전혀 상상도 하지 못했다..!
그렇다! 난 ’집중‘ 하고 있다. 내 인생에서 이렇게 한가지만 몰두해서 집중해본적이 거의 없다. 항상 모든 것을 골고루, 균형적으로 잘 해왔다. 생활, 일, 음악, 활동 등. 모든 것을 기본적으로 잘 하며 살아왔다. 어느 것 하나 못하지도 특출나게 잘하지도 않게, 모나지 않는 상태로..
사람들을 많은 역할을 맡으며 살아간다. 내 눈앞에 놓인 무수히 많은 일들을 다 해야한다는 압박감에 빠져산다. 그러나 자세히 잘 들여다봐라. 그 모든 것을 정말 다 해내야하나? 아니 해낼 수 있나? 생각해보면 내가 집중하고 잘하고 싶은 것은 단 한가지이다. 그 한가지만 집중해서 잘 한다면 내 삶은 여유있어지고, 다른 여러가지 것들도 잘 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이번에 연습을 하며 잘 되지 않았던 모던락 리듬과 섬세한 터치가 조금이나마 나오는 경험을 했다. 연습을 제대로 시작한지 한달만의 성과의 맛을 본 것이다! 나는 내 인생에서 처음으로 한가지만 ‘집중’해 성과가 ‘빨리’ 나는걸 경험해봤다. 아직 작은 성과이긴 하지만 나는 안다. 이것이 점점 속도가 붙어 세계적인 뮤지션으로까지 나를 데려갈 것이라는 것을!
이를 위해 나는 열심히 연습한다.
그 순간을 위해 나는 지금 ‘집중’ 한다!!
좋아요